본문 바로가기

사용기 개봉기 새소식

라요 클릭 Rayo Cliq 후미등

공구할 때 친구 것과 같이 주문했던 라요 클릭 후미등이 도착했습니다.

CO2도 2개 따라 왔습니다.

 

포장은 일반적입니다. 

 

 

기본 구성품입니다. 3가지 종류의 마운트가 기본 제공되는 데 모두 장착 해제가 불편합니다.

 

 

클립

특히 클립 형태의 마운트는 장착이 너무 힘들어 장착해 보는 것 자체를 포기하였습니다. 끼우는 것은 어떻게는 끼울 수 있을 것 같은데 빼낼 때는 클릭 본체나 고정 장치 둘 중 하나는 부숴야 할 것 같더군요. 굳이 사용하려면 클립의 고정부를 좀 갈아주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 

가장 기본이 되는 홀더도 강하게 고정되는 건 좋은데 장착했다 빼낼 때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가 홀더 자체 파손이 우려될 정도였습니다. 충전할 때 홀더에서 클릭 본체를 빼내는 것보다 그냥 홀더를 자전거에서 분리하는 게 편합니다. 클릭 본체에 홈이 3개가 있어 장착 각도를 세 가지로 조절할 수 있는 건 매우 좋았습니다.

 

다음 버전에서는 고정장치 연결하는 방식은 좀 바뀌길 희망합니다.

 

충전 케이블은 5핀 방식인데 c type이 더 낫지 않았나 싶네요.

 

주문 시 별도로 신청한 안장 마운트입니다. 라요 클릭 자체가 크다 보니 안장 뒤에 장착하기가 좀 부담스럽습니다. 안장 아래는 Xlite100에 딱 맞는 자리 같아요.

 

 

My Rayo 앱 다운로드 후 설치하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.

 

페어링 되면 클릭 본체도 켜져요.

 

 

Light

켜고 끄기

 

Theft Alert

보안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. 거리가 멀리 떨어지는 제대로 동장이 안된다던데 이건 그냥 기믹 정도로 생각하고 구매한 거라... ^^;;;

 

Pair to Phone

이건 그냥 페어링

 

Auto Connect

기능을 켜면 근처 라요 클릭 사용자의 모드가 동기화됩니다.

 

모드

클릭 본체 버튼을 눌렀을 때 모드 변화와 똑같습니다. 그다지 사용할 일은 없을 듯하네요.

 

 

밝기 비교

Xlite100 vs 라요 클릭

Xlite100도 실제 사용할 때 밝기가 나쁘지 않은데 라요 클릭은 어마어마하네요. 후미등 달 때 각도 조정을 하지 않으면 눈뽕 장난 아닐 것 같네요. 전 위치상 바퀴로 막아서 직접 눈뽕은 예방하고 간접등 형태로 사용합니다. 랜도너스 참여 시 어차피 후미등 2개 장착해야 하니 Xlite100과 라요 클릭 조합이 딱 적당할 듯합니다. 

 

마운트는 조금 마음에 안들지만 후미등 밝기가 부족하다 싶은 분들께는 추천 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