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여기저기 돌아다니기/자전거로 돌아다니기

애기봉평화생태공원 : 9월 오픈 예정

 

올해 첫 100km 이상 라이딩인데 중간에 무리를 좀 했는지 쥐가 났네요. ;;;;

 

 

애기봉 전망대가 있다는 건 알고 있었고 가보려고 한 적도 있었는데 카카오맵에서 알려주는 길로 가면 검문소를 만나고 진입이 안되더군요.

 

그래서 포기하고 있었는데 한 블로거께서 동네 사람들만 아는 길이 있다고 올린 것을 보고 카카오맵에서 안내하는 마을을 지나는 길 대신 해안선 쪽 방향으로 이동해 보니 비포장 도로를 지나 올라갈 수 있더군요.

 

이렇게 지나 갔고 임도 업힐을 지나다 보면 일반 도로가 나오고 쭉 올라가면 됩니다.

 

아직 공사 중이며 카카오맵에는 9월 오픈 예정으로 나오네요. 

 

 

고양시에 거주하는 친구와 오랜만에 같이 라이딩을 하였습니다. 가까이 살면서도 코로나 때문에 얼굴 보기 힘드네요. 이번에도 근 8개월 만에 봤네요. 술 마신 건 1년이 다돼가는 것 같고요. 

 

애기봉에서 본 애기봉전망대 전경입니다. 북한도 볼 수 있다고 들어서 더 올라가 보려 했는데 군인분이 나오시더니 민간인 출입통제 중이라고 하시더군요. 아쉽지만 더 이상 보지는 못하고 돌아올 수밖에 없었습니다.

 

 

전망대에서 내려와서 저 멀리 방향상 북한으로 보이는 곳을 촬영해 보았는데 나무에 가려서 잘 안보이네요.

 

내려오다 보니 동네 주민으로 보이는 어르신이 자전거를 끌고 전망대 쪽으로 올라가시더군요. 아직까지는 지역 주민분들만 아는 명소인 것 같네요.

 

 

예정대로 9월에 오픈하면 꼭 다시 와 봐야겠습니다. 얼핏 듣기로는 북한에 제일 가까운 전망대라고 하던데 지도로 보면 그 말이 맞는 것 같아요. 코로나 문제도 빨리 해결되고 마음 편히 다시 방문하고 싶습니다.